상단여백
HOME 뉴스 정읍
정읍-수원 청소년 우호교류 사업 추진!22일 ~ 24일, 정읍청소년 60명 수원시 방문 체험

 

 

 

정읍시 중학생 60명이 지난 22~24일까지(2박3일)‘어서와, 수원은 처음이지?’라는 테마로 수원 역사문화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수원시의 초청으로 이루어진 이번 정읍 청소년들의 역사문화체험은 지난 1월에 맺은 청소년 우호 교류 협약 이후 첫 번째 수원 방문이다.

정읍 청소년들이 주인공이 되어 수원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프로그램은 전통예술인과 함께하는 화성행궁 체험, 청소년들이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에버랜드 놀이기구 체험, 삼성이노베이션 뮤지엄 관람,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 전야제 관람, 박람회 프로그램(멘토특강-손연재 편) 등 참여 활동으로 진행됐다.

과거와 현재, 미래가 공존하는 수원의 다양한 모습을 청소년들이 직접 느끼고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된 이번 교류는 정읍 청소년들에게 뜻깊고 즐거운 추억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체험에 참여한 학생은“역사적으로 의미 있는 수원을 처음으로 방문하여 수원의 과거·현재·미래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좋은 경험이었고 아주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정읍시는 지난 5월 8일부터 10일까지 2박3일 동안 수원의 청소년 60명을 초청해 내장산역사문화탐방과 동학농민혁명유적지, 태산선비문화권 탐방, 공예체험 등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를 제공하여 청소년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서경원 기자  jbk111@hanmail.net

<저작권자 © 아리울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경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