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읍
정읍을 빛내는‘정읍기네스’시민과 함께 만들어요2019 정읍기네스 ‘별별 최고를 찾아라!!’

 

 

정읍시가 다양한 분야의 최고·최초·최대·최다 등 일상 속의 기네스를 찾기 위해 6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 60일간 ‘2019 정읍기네스 시민공모전’을 진행한다.

 

‘별별 최고를 찾아라!’라는 주제의 공모전은 정읍시민의 일상을 담은 독특하고 이색적인 기록을 발굴하여 시민의 자긍심을 높히고 새로운 관광콘텐츠로 활용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대상은 인물과 문화예술, 산업경제, 건축물, 자연경관 등 분야에 관계없이 신청이 가능하다.

 

정읍기네스에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신청 방법은 시홈페이지 또는 시청 공동체과에 신청서와 함께 증빙자료를 제출하면 된다.

 

시는 접수된 자료를 대상으로 서류심사와 현장 검증 등 사실 확인을 거쳐 정읍만의 상징성과 공감성, 객관성, 가치성 등을 기준으로 정읍기네스를 최종 선정한다.

 

시는 최종 선정된 참가자에게 인증패와 소정의 부상을 수여한다. 당선작은 스토리텔링화해 정읍기네스북 책자로 발간하여 시민들에게 정읍의 자랑거리로 기억될 수 있도록 널리 홍보할 계획이다.

 

한편, 시는 이번 사업 추진과 관련한 제도적 기반 마련을 위해 정읍기네스 인증과 운영조례를 제정했다.

 

조례안은 정읍기네스 신청과 심사·인증을 통한 기록물 관리 절차 등을 담고 있다.

서경원 기자  jbk111@hanmail.net

<저작권자 © 아리울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경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