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읍
사단법인 둘레, 문화를 움직이는 힘 프로젝트 ‘동력’추진문화특화지역 조성사업 일환... 접수 이달 25일부터 내달 8일까지...

 

 

정읍시 문화특화지역 조성사업단인 사단법인 ‘둘레’는 지역신진예술단체지원사업으로 문화를 움직이는 힘 프로젝트 ‘동력’공모 사업을 추진한다.

‘동력’은 신진예술단체의 안정적인 창작・발표 활동과 예술경력 개발에 도움을 주기 위한 사업이다. 지역 예술단체를 대상으로 공공지원금 수혜경력이 없는 단체에게 공모사업을 지원하기 전 경력을 쌓는 기간 2년 동안 문화예술 활동을 지원한다.

접수 기간은 이달 25일부터 내달 8일까지다.

지원 신청은 사단법인 둘레 홈페이지(dulle.or.kr)에서 신청서 서식을 내려 받아 작성 후 제출하면 된다.

지원 분야는 시각과 음악, 연극, 무용, 전통예술 등 예술영역 전반이다.

지원 대상은 시에 공고일 현재 주민등록상 거주자로 구성된 예술단체다.

신청 자격은 공공지원금의 수혜 경력이 없는 예술단체로 단체 등록증이 없는 단체와 그룹도 지원 가능하다. 등록증이 없는 단체는 선정된 후 발급이 필요하다. 등록증 발급은 추후 멘토-멘티 프로그램을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은 공모를 통해 선정되면 300만원을 정액 지원한다.

안수용 둘레 이사장은 “지역신진예술단체지원사업인 ‘동력’은 지역의 문화예술단체의 창작의욕을 고취시키고 시민의 문화예술 향유를 높이는 데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사단법인 둘레 홈페이지(dulle.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경원 기자  jbk111@hanmail.net

<저작권자 © 아리울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경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