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고창
고창군가족센터, 제17회 고창 세계문화어울림축제 개최

고창군 다문화가족과 군민의 화합의 장인 17회 고창 세계문화어울림축제가 22일 모양성 특설무대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행사에는 심덕섭 고창군수임정호 고창군의회 의장 및 고창군의회 군의회윤준병 국회의원지역 내 기관사회단체장다문화가족과 군민 등 1500여명이 참여했다.

 

6개국 세계문화 체험부스한국어 골든벨다양한 문화 존중 포스터 공모전 수상작 전시네팔 외국인 근로자 공연베트남 전통춤일본밴드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와 의미 있는 컨텐츠 내용으로 고창군민과 다문화가족의 화합과 소통의 장을 만들어냈다.

 

이날 유공자 표창에는 다년간 다문화사업에 선도적 역할을 한 공로로 김주현(고창읍), 박래호(흥덕면), 서정순(상하면)씨가 고창군수 표창을태국출신 결혼이민자 김은혜(고창읍)씨가 고창군의회 의장 표창을고창군가족센터 통번역지원사 최향자(고창읍)씨가 법인대표이사 표창의 영애를 얻었다.

 

기념식 이후에는 도전한국어 골든벨을 열어결혼이민자와 외국인근로자 35명이 그동안 갈고 닦은 한국어 실력을 마음껏 뽐내는 자리를 마련했다.

 

센터장 대원스님은 앞으로 너와 나국가와 인종 구별 없이 모두가 하나가 되어 마음껏 웃고 즐기는 사회가 되길 바란다며 인사를 전했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군은 현재 다문화가정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고창군가족센터를 통한 결혼이민자의 한국어교육 뿐만 아니라 다문화자녀의 전인적 발달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문화가정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을 약속드린다고 밝혔다.

서경원 기자  jbk111@hanmail.net

<저작권자 © 아리울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경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