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읍
정읍시, 25일‘내장호 주변 종합발전계획 수립 용역’ 주민공청회 열어국립공원 해제지역을 포함한 내장호 일원 종합·중장기계획 수립

국가생태관광지역 연계한 생태관광자원 및 콘텐츠 개발

 

정읍시는 25일 내장상동 공감플러스센터 다목적 강당에서 내장호 주변 종합발전계획 수립 용역에 대한 주민공청회를 열었다.

 

이번 공청회는 내장호 주변의 종합적이고 중장기적인 발전계획 수립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용역에 대해 시민과 관계 전문가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국립공원해제지역을 포함한 내장호 일원 발전계획에 대해 시민들과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계획의 실효성을 높여 자연 친화적인 생태관광자원과 콘텐츠를 개발하겠다는 취지다.

 

공청회에는 이학수 시장과 시 관계자를 비롯해 내장상동 주민들과 환경단체환경·수질 전문가와 관광자원개발·마케팅 분야 전문가 등이 참석했다.

 

공청회는 그동안의 용역성과 발표와 전문가 토론참석자 질의와 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시민들은 그동안의 용역성과 발표에 귀를 기울이는 한편성과의 수정·보완할 사항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또 환경단체와 시민단체 등은 개발사업의 필요성 못지않게 생태·자연환경의 보존·유지에 대한 중요성도 크게 강조했다.

 

시는 이번 주민공청회를 통해 나온 의견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용역수행에 반영남은 기간 최적의 결과를 도출할 수 있도록 노력할 방침이다.

 

특히내장호의 생태적 가치를 보존하고 시민 편익 증진을 아우를 수 있는 자연 친화적 계획 수립에 초점을 맞춰 용역수행을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이학수 시장은 내장호와 그 주변의 수려한 자연환경을 훼손하지 않으면서 시민과 관광객이 즐길 수 있는 발전계획을 수립해야 한다며 어느 한쪽에 치우침 없이 조화로운 발전을 도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경원 기자  jbk111@hanmail.net

<저작권자 © 아리울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경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