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읍
정읍시, 총사업비 10억원 투입 ‘시내버스 승강장’시설 대폭 개선탄소 발열벤치·LED 조명 등 설치로 쾌적한 교통 행정서비스 제공

정읍시가 지역 내 시내버스 승강장 시설물에 대한 체계적인 정비와 시설 개선으로 안전하고 편리한 사람 중심 교통행정 서비스 제공에 나선다.

 

시는 버스 승강장 환경정비를 통한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를 위해 올해 연말까지 총 10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다양한 시설 개선사업을 추진한다.

 

구체적으로는 사업비 36천만원으로 노후화된 기존 시내버스 승강장 30개소를 교체하거나 신규 설치해 시민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시내버스 승강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특히, 기존 각양각색의 승강장 디자인으로 도시미관을 저해한다는 판단하에 정읍시 고유 디자인을 적용하면서 비바람까지 막아줄 수 있는 정읍형 밀폐 승강장으로 설치할 계획이다.

 

또 사업비 29천만원을 투입해 겨울철 시민들이 따뜻하게 버스를 기다릴 수 있도록 탄소 발열벤치 100개를 설치하고, 17천만원으로 유리 등 시설물 유지보수사업을 통해 주민 불편 사항을 해소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8천만원을 들여 눈·, 매연, 미세먼지 등으로 오염된 승강장을 깨끗하게 청소해 시민들이 쾌적한 버스 승강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더불어 1억원의 예산으로 버스 표지판을 신규 설치하거나 보수하고, LED 조명을 설치하는 등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시민 편의를 높여 대중교통 활성화에 기여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관련 예산을 지속적으로 확보해 승강장 내 편의시설을 확대 설치함으로써 주민 불편 사항을 해결하고, 안전한 교통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경원 기자  jbk111@hanmail.net

<저작권자 © 아리울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경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