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읍
정읍시, ‘정읍천 청소년 물놀이장’ 오는 20일 개장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내달 18일까지 운영

 

 

도심 속 물놀이 공간으로 사랑받고 있는 ‘정읍천 청소년 물놀이장’이 오는 20일 본격 개장된다.

시는 초·중·고 여름방학에 맞춰 다음 달 18일까지 30일간 운영한다고 밝혔다.

정읍천 청소년 물놀이장은 시내를 가로지르는 도심 속 생태하천인 정읍천을 활용해 조성된 물놀이장이다. 정읍고등학교 앞 정동교 교량 아래 3천860㎡ 면적에 어린이 풀장 2곳과 물썰매장, 인공폭포, 안마용 폭포수 등을 갖추고 있다.

또 이용자의 편의를 위해 17일 그늘막 시설인 몽골 텐트와 남녀 탈의실 등 편의 시설을 설치할 예정이다.

물놀이장 개장시간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다만 이용객의 안전을 위해 우천으로 하천 수위가 증가하거나 수질이 탁할 경우 운영을 일시 중지한다.

시는 청소년 물놀이장 개장 기간 관계 공무원은 물론 청원경찰과 수상 안전요원, 물놀이 보조요원, 응급진료 요원 등 매일 18명을 배치해 안전사고 예방에도 각별한 주의를 기울일 방침이다.

관련해 정읍천 청소년 물놀이장은 여름철 정읍지역 도심지 최고 피서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수심이 얕아 어린이 물놀이장으로 각광 받고 있으며 매년 평일 300여 명, 휴일 1천여 명이 찾을 정도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또 저녁에는 물놀이장 주변에 설치된 경관조명과 함께 어우러진 물소리가 시원한 풍경을 연출하고 있어 시민에게 휴식지로 사랑받고 있다.

유진섭 시장은 “2019-2020 정읍방문의 해를 맞아 정읍천 청소년 물놀이장을 찾는 시민은 물론 인근 도시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피서를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경원 기자  jbk111@hanmail.net

<저작권자 © 아리울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경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