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읍
정읍시, ㈜이도·한강에셋자산운용(주)와 신재생에너지 투자협약(MOU) 체결약 7천억원 투자... 수소에너지 복합사업 등 추진

 

 

정읍시가 30일 ㈜이도(대표 최정훈), 한강에셋자산운용(주)(대표 방희석)와 수소에너지 복합사업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신재생에너지 투자협약(MOU)을 체결했다.

수소에너지 복합사업은 약 7천억원을 투자하여 지역 내에 100MW 수소 연료전지 발전소와 수소충전소를 건립하는 사업이다.

발전소 건립 등 사업에 투입되는 인력은 지역 인재를 활용, 지역 주민의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사업은 ㈜이도가 주관하고 한강에셋자산운용(주)이 투자사로 참여한다.

시는 인허가 등 행정지원을 하기로 협약했다.

시에 따르면 수소 연료전지 발전소는 화력발전에 비해 미세먼지와 황산화물, 질소산화물 등의 배출이 전무해 환경 오염물질 발생이 적다. 이산화탄소 배출량도 8분의 1수준으로 고효율 친환경 발전시설로 평가받고 있다.

또 수소는 온실가스 배출을 저감시킬 뿐만 아니라 경제적 효용 측면에서도 다른 친환경 에너지 대비 강력한 잠재력을 지닌 에너지원이다.

관련해 정부는 올해 초 ‘수소 경제 활성화 로드맵’을 통해 2040년 세계 최고 수준의 수소 경제 선도국가로의 도약을 선언한 바 있다.

유진섭 시장은 “우리시는 식량과 물, 에너지를 자급자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면서 “환경오염 물질이 발생하지 않고 전기를 생산할 수 있는 수소 연료전지 발전소가 건립된다면 에너지 자급자족에 크나큰 역할을 담당할 것”이라고 밝혔다.

서경원 기자  jbk111@hanmail.net

<저작권자 © 아리울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경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