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고창
고창 베리앤바이오식품硏, 중소벤처부 연구기반활용사업 선정연구소 장비 활용한 지역 중소기업 시험 생산시 이용료 지원

 

 

고창 베리앤바이오식품연구소(이사장 유기상 군수)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2019년도 연구기반활용사업’에 전국 99개 운영기관 중 하나로 선정돼 중소기업이 시험생산을 할 때 장비이용료 지원이 가능하게 됐다.

‘연구기반활용사업’은 대학과 연구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고가 첨단 연구·생산 장비의 공동 활용을 통해 중소기업의 신기술·신제품 개발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장비이용료의 최대 70%(업체당 500만원 한도)까지 바우처(쿠폰)로 정부에서 지원한다.

베리앤바이오식품연구소는 동결건조, 파우치, 농축액 등의 최첨단 시험생산 장비를 갖추고 지역 중소업체의 시험생산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

사업기간은 2019년 올 연말까지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는 3월부터 연구기반공유시스템(https:// rss.auri.go.kr)에서 상시 접수를 받는다. 자세한 내용은 베리앤바이오식품연구소(전화 063-560-5121)로 문의하면 된다.

유기상 이사장(고창군수)은 “관내 농식품업체와 농특산물의 제품 가공을 원하는 지역민들이 새로운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생산하고, 상품의 다양화를 추진해 더 많은 부가가치를 창출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서경원 기자  jbk111@hanmail.net

<저작권자 © 아리울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경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