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고창
고창군 유기상 군수, 찾아가는 ‘성내면 이동군청’ 성황리에 마쳐-“‘현장중심 군민속으로’, 내년에도 이동군청은 계속됩니다”

 

 

 

고창군(군수 유기상)이 지난 20일 성내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주민들의 열띤 호응 속에 올해 마지막 ‘찾아가는 이동군청’을 진행했다.

‘찾아가는 이동군청’은 민선 7기 유기상 군수의 시책사업으로, 평소 찾기 어려운 군수실을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하루 동안 설치해 주민들의 어려움을 해결해 주고 있다.

특히, 이번 이동군청은 지역 어르신을 비롯해 여성·기초생활수급자 등 사회적 약자의 목소리를 적극 발굴하고, 소외가구의 집수리도 진행돼 의미를 더했다.

이와함께 “현장에 답이있다”는 신념으로 민생행정을 펼쳐온 유기상 군수는 이동봉사 운영지인 동산 마을회관을 비롯해 성내면 주요기업체 방문, 현안 민원지를 탐방하며 소통행정을 이어갔다.

올해 10월부터 추진한 이동군청은 군민에게 한발 더 다가가는 공감·소통 행정을 구현하고, 봉사단체와 행정의 협업을 통해 나눔과 봉사, 기부를 활성화하는데 기여하며 군민들의 호평 속에 마무리 됐다.

내년 이동군청은 2월 흥덕면을 시작으로 읍·면을 순회 운영할 계획이다.

유기상 고창군수는 “올 한해 군민이 군수라는 시대적 사명감 속에 진행된 이동군청에 많은 애정을 가져줘서 감사하다”며 “내년에도 끊임없이 발로 뛰며 귀를 열어 주민과 함께 호흡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서경원 기자  jbk111@hanmail.net

<저작권자 © 아리울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경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